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SNS/직장인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동영상] 다음팟인코더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블로그 운영 시 동영상은 백미라고 할 수 있죠. 텍스트는 사실 이미 대세에서 밀려나고 있고, 이미지가 그자리를 꿰차고 있는 지금에도 동영상은 텍스트가 전달할 수 있는 정보를 귀로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하고, 눈으로 사진의 다이내믹을 보여주는 매개체이기에 누구나 쉽게 빠져들 수밖에 없죠.

 

그리고 그런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중 다음팟인코더는 최강이랄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보죠. ㅋ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받기 바로가기

 

위에 걸어놓은 링크를 따라가면 또는 인터넷에 다음팟인코더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팟인코더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빨란 네모칸을 따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자신이 저장하게 될 폴더를 먼저 지정해 두는 게 좋습니다. 닭큐의 경우 가끔씩 인코딩이나, 동영상 편집 후 한참을 폴더 사이사이를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ㅡㅡ;

 

 

우선은 빨간 네모칸의 폴더변경을 눌러 자신이 사용할 폴더를 먼저 지정해 주세요.

 

 

 

그리고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1번 버튼을 눌러 불러오면 2번과 같은 파일명이 생성됩니다.

 

 

 

그 파일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후 왼쪽 화면으로 드래그 해서 옮기면 편집할 준비가 완료된 것이구요. 그 다음에 1번의 시작과 2번의 끝을 눌러 노란버튼이 생성되게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잘라내고 싶은만큼의 내용을 3번 삽입 버튼을 누르면 거의 완료된 거라구 보면 됩니다.

 

 

 

머. 이런 식으로 삽입하시면 파일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오른쪽 최하단의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동영상 편집 후 가끔 자신이 올리고자 하는 사이트에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 파일을 그 웹사이트에 맞게 최적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1번 위치의 환경설정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다음업로드용으로 누르면 거의 대부분 통합니다. 참고로 다음은 100M까지의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으니, 편집을 통해서 중요한 내용 위주로 100M로 맞춰야 합니다.

 

Tip :  유튜브를 이용한다면 파일 제한이 없습니다. 유튜브에 가입하고,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을 올린 후 블로그에서 링크 및 재생을 설치하면 파일용량이 크더라도 부담없이 블로깅 할 수 있습니다.

 

 

 

Tip : 뭐 대충 여기저기 잘라서 편집하면 그만일 수도 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면 보다 세밀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1번과 같이 시간버튼을 누르면 2번의 편집창이 나옵니다. 적용을 누르는 즉시 타임라인에 정확한 시간으로 동영상편집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편집이 길이만 짧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뒤에 있는 파일을 앞으로 편집할 수도 있고, 앞의 내용을 뒤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암튼 같은 동영상편집 작업을 수행한 후 1, 2번과 같은 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 타임라인에 있는 내용 모두가 편집된 영상입니다.

 

 

이제 바로 3번 버튼으로 인코딩을 시작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편집된 동영상이 인코딩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파일은 맨 처음 자신이 지정한 폴더에 예쁘게 담겨 있을 겁니다.

 

 

다음팟인코더를 활용한 동영상편집. 도움이 되셨나요? 물론 이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역시 저와 같은 초보들이 사용하기에는 다음팟인코더가 꽤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보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답글로 문의해 주시구요. 가능한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