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SNS/직장인 페이스북 등

[직장인 SNS]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카카오톡 친구찾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젤 첨으로 설치하는 국민앱이죠. 카카오톡.




근데 이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찾고 싶은데, 또는 카카오톡 아이디를 만들어서 친구 전화번호를 몰라도, 친구와 보다 쉽게 채팅하고 싶은데 의외로 카카오톡 아이디를 만들지 못해 혼자 끙끙거리는 분들 계시더라구요. 뭐. 다. 닭큐도 아이디 못만들어서 낑낑거렸지만. ㅋ




그래서 짬나는 시간에 올려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똻!!!




뭐. 그리 어렵진 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 시킨 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를 터치합니다. 현재는 아이디가 없는 상태입니다.




카카오톡 대부분의 기능은 이 <더보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맨 아래 하트에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라고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는 것늘 볼 수 있습니다. 터치 한 방!!!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란에는 자신의 닉네임이나 즐겨쓰고 있는 아이디를 등을 입력하십시오. 통상 네이버 등 포털의 메인 아이디가 좋겠네요.




물론 동 아이디는 아래 설명처럼 <한 번 만들면 변경이 불가하니, 기분따라 하지 말고, 신중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여지 없이 이 아이디가 맞냐는 메시지 나옵니다. 물론 우리는 <카카오톡 아이디>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니 바로 <확인>을 터치해줍니다.





어멋. 벌써 끝. +_+



맨아래 아이디 검색은 허용으로 체크해줍니다. 기껏 카톡 아이디 만들어 놓고 검색되지 않는다면 본인 스스로에게 좌절감을 맛보게 될겁니다.




아까는 보이지 않았던 전화번호 밑에 있는 닭큐의 카카오톡 아이디 <doc.....>이 보이십니까? ㅋ




자. 이제 우리는 전화번호가 없는 상태에서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으로 친구를 찾고,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신세계를 발견했습니다.




뭐. 전화번호는 없고, 그친구 아이디는 알고 있다면 대충 한 번 찾아보시죠. 일부러 피하고 있던 친구 아이디와 조우하면 시원하게 카톡 한 번 날려줄 수 있을 겁니다.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