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SNS/직장인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포스팅 내용 맞춤법 검사 때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를 활용하자.

블로그를 하다보면 띄어쓰기나 맞추법이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보통은 이를 위해 한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소와 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는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바로가기

 

 

그리스의 일부 경찰들이 벌이는 파업에 판사들도 일부 가세해 공공부문 파업이 확산하고 있다.

그리스 행정법원 판사들은 오는 17일부터 이달말까지 파업을 진행하기로 결의했다고 그리스 일간지 카티메리니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판사들은 그리스 정부가 재정 긴축하려고 추진하는 공공부문 임금 및 인력 감축 등에 항의, '임금 동결'을 요구하고 있다.

앞서 그리스 경찰과 소방관, 해안경비대 등 공공부문 노조원들은 임금의 현상 유지를 요구하며 파업에 들어갔다.

경찰들은 파업에 동조하지 않는 동료 경찰관들과 마찰을 빚기도 했다. ...

그럼 2012. 9. 15.자 신문기사의 글로 맞춤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맞춤법을 확인하고자 하는 글을 복사하시구요.

 

 

 

위 그림과 같이 검사하기를 누릅니다. 그럼 끝.

 

 

그럼 오른쪽 화면에 다음과 같은 맞춤법 결과가 나타납니다. 거기에 상세한 해설까지 있으니 판단하기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