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SNS/직장인 블로그 만들기

[페이스북] 페이스북 회원탈퇴(계정삭제)하기 또는 계정 비활성화(일시정지)

페이스북 회원탈퇴(계정삭제) 하려고 하는데 메뉴가 보이지 않죠? 페이스북도 회원이 탈퇴하는 것은 매우 싫어하는 것 같군요.

 

 

찾기는 어렵지만 페이스북에 회원탈퇴하는 방법은 있으니, 오늘은 그 방법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계정 비활성화>

1번 홈의 2번 계정설정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오자나요.

거기서 3번의 보안란을 들어가면 4번과 같은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건 단순히 비활성화이구요. 나중에 다시 로그인 하면 모든 정보가 되살아납니다.

 

 

 

<완전한 회원탈퇴, 계정 삭제하기>

페이스북이 가입하긴 쉬워도 탈퇴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암튼 시작해 보시죠. ㅋ

 

 

홈의 <고객센터>를 먼저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탈퇴라고 쓰시면 디구요. 모든 검색결과가 다 나오지 않으니, 2번의 탈퇴에 대한 결과 더 보기를 클릭해 보세요.

 

 

 

암튼 이런 비슷한 화면 나올거구요. 여기서 <계정 설정 및 삭제>를 클릭합니다.

 

 

 

여긴 단순히 물음에 대한 답변을 제공해 주는 공간입니다. 암튼 탈퇴하기 쉽지 않네요. 위 빨간 네모칸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클릭하세요.

 

 

 

그럼 답변이 다음과 같이 나오고, 빨간 네모칸의 <이 양식을 작성>해 주세요를 클릭합니다. 아놔 힘들다. ㅜㅠ

 

 

 

페이스북 로그인한 비밀번호 깔끔하게 눌러쥐고, 계속하기 누르시구요. 거의 다 됐습니다. 조금만 참으셈. ㅡㅡ;

 

 

 

콱~ 눌러주세요. 모든 정보가 날라가고, 친구들이 보고 싶다고 유혹할 지 모릅니다. 그래도 과감히 <계정 폐쇄>!!!

 

 

 

 

 

보안 수준이 어.엄격한 편인 것 같습니다. 하. 한번 더!!! 확인!!!

 

 

 

이제 끝났습니다. 확인 누르고. 폐쇄 확인하면 됩니다. 탈퇴는 어디서나 꼭꼭 숨겨두는 군요.

 

 

 

회원탈퇴를 했다고 페이스북에서 바로 탈퇴되는 것은 아닙니다. 15일 이후에 로그인이 없으면 탈퇴 시켜주겠다는 게 페이스북의 정책인 것 같습니다. 아마 이런 내용도 모두 약관에 있었겠죠?

 

 

암튼 이번엔 빨간 네모칸의 <삭제취소>를 누르지 않습니다. 다시 모든 게 복구 됩니다. ㅡㅡ;

 

 

 

자. 이제 진짜 끝입니다. 이제 15일 뒤 여러분의 페이스북 계정이 삭제될 <예정>이랍니다. ^^

 

 

참고로 페이스북 회원탈퇴(계정삭제)를 바로하고 싶다면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비밀번호 입력 단계로 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페이스북의 질문공세에 대한 답변 따위는 잊어버리삼. ㅋ

 

 

 

<탈퇴 바로가기 주소>

https://www.facebook.com/login/reauth.php?next=https%3A%2F%2Fwww.facebook.com%2Fhelp%2Fdelete_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