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SNS/직장인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키워드는 하루 1,400만명이 이용하는 네이버 키워드에서 찾아라. [네이버 키워드 광고]

블로그 키워드는 하루 1,400만명이 이용하는 네이버 키워드에서 찾아라. [네이버 키워드 광고]

 

 

 

 

블로그를 하다보면 키워드의 중요성을 알게 됩니다. 정말 좋을 글을 쓴다고 해도, 다른 사람들이 보지 않게 되면 정말 안타까울 수 밖에 없죠. 기껏 블로그를 만들어 놨는데 하루 방문객 수 5명. 다. 닭큐가 그랬었습니다. ㅋ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봤더니, 네이버 키워드 광고가 있더군요. 즉, 1,400만 명의 사람들이 자신이 궁금해 하는 단어 등을 나열하는데 그 중 자주 쓰이는 키워드를 정리해서 몇 명의 사람들이 사용했으며,  거기에 광고할 때 등급을 매기고, 비용을 매기는 거죠. 즉, 자주 노출되는 키워드는 비싼 내용이라는 겁니다.

 

 

근데 우리는 광고주가 아니에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지요. 그래서 추천하는 겁니다. 공짜니까요. ^^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검색하세요. 그리고 링크를 클릭하세요.

 정 안되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 바로가기 클릭>

 

 

 

 

 

메인 페이지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 가입조차 되어 있지 않죠. 우선 오른쪽 광고주 신규가입을 클릭하세요.

공짜니까 마음껏 가입하시면 됩니다.

 

 

 

 

 

요즘 주민번호를 사용할 수 없게 되니, 포털 등에서 <휴대폰 인증하기>를 사용하는 군요.

암튼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계좌 입력 이런 것 다 잊으세요.

그냥 필수 사항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짜잔. 광고주로 네이버 키워드를 볼 수 있는 권한이 생긴겁니다. 확인을 클릭하시죠.

 

 

 

 

내용 중에 이메일 주소 입력하셨을 거예요. 그럼 그 이메일로 로그인 하셔서 인증하셔야 합니다.

오른쪽 제일 아래쪽 <회원가입 인증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자. 다시 네이버 키워드 광고 홈으로 가시면 제일 아래쪽에 위와 같은 <키워드 추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

 

 

 

 

자. 이런 키워드 추천이 나오죠.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위 네모와 같은 내용을 취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정보센터>를 참고하여 키워드 트랜드를 읽는 것도 좋습니다.

 

 

 

최신 트랜드는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구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