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SNS/직장인 블로그 만들기

[SNS] 유용한 동영상 모음,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소셜미디어까지. 그게 뭐지?

SNS를 설명하다 보면 하나하나 말씀 드려야 할 부분이 많은데요.

비영리단체인 다음세대재단에서 만든 <그게뭔데?> 시리즈는 재밌는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약 4분 전후로 제작하여 짧게 그 개념을 설명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SNS의 가장 기본 도구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 대한 동영상을 링크합니다. 한 번씩 보시면 도움 될 듯 하네요. 그리 길지 않습니다.

그리고 SNS에서 가중 중요한 소셜미디어 기능에 관한 설명도 함께 링크하니, 좋은 자료 되었으면 합니다.

 

 

 

ㅁ 블로그

블로그(blog)는 "웹"과 "로그"의 합성어인 웹로그 (Weblog)를 짧게해서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처음에는 개인들이 생각을 공유하는 온라인 다이어리로 새작된 블로그는 개인 블로그를 넘어서, 팀 블로그, 단체/기관 블로그, 미디어 블로그, 사진 블로그 다양하게 활용되면서 인터넷 문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블로그? 그게뭔데?>  2011. 6.

 

 

 

ㅁ 트위터

트위터는 140자로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관심있는 사람들의 글을 구독 (팔로잉)하고, 나의 글도 구독자(팔로어)가 생기면서 소통과 그 이상의 일들이 벌어지는 소셜미디어의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그럼 트위터가 뭘까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트위터 개념과 활용, 두 편으로 나누어서 알아봅니다.

 

<트위터? 그게뭔데?(개념편)> 2011. 5.

 

<트위터? 그게뭔데?(활용편)> 2011. 5.

 

 

 

 

ㅁ 페이스북

페이스북(Facebook)은 2011년 2월초 세계적으로 현재 6억명 이상의 액티브 사용자를 자랑하는 전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만일 페이스북 국가라면 중국과 인도 뒤를 이어 3위를 기록할 것입니다. 그럼 이렇게 거대하고 영향력있는 페이스북은 뭘까요? 담벼락이 뭔가요? 좋아요(Like)가 뭔가요?

 

 

<페이스북? 그게뭔데?> 2011. 5.

 

 

 

ㅁ 소셜미디어

우리에게 익숙한 미디어는 매스미디어인데, "매스" 즉 대중에게 일방향적으로 전달되고 대중은 소비의 대상이되는 미디어라고 했다면, 지금 인터넷이 몰고 미디어는 소셜 미디어, 즉 모든 사람이 주인이 되고 연결되는 미디어입니다

 

<소셜미디어? 그게뭔데?> 2011. 5.

 

 

 

 

내용이 조금 도움 되셨나요? 개념정도만 설명하는 정도는 이것만큼 좋은 동영상이 없는 것 같네요. ^^

 

다음세대재단 <그게뭔데?>시리즈 보러가기<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