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SNS/직장인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구글 지메일(gmail)에 가입하면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구굴의 지메일 계정에 가입하면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무료로 저작권 상관 없는 사진을 구하고 싶어 집니다. 그때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플리커입니다. 유튜브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스마트 워커로서 구글의 사용처는 어마어마합니다. 캘린더, 엑셀, 파워포인트, 설문조사, 구글 리더 등 지메일 계정 가입은 그 모든 것의 시작이랄 수 있습니다.

 

 

너무나 쉽고, 간단한 지메일 가입. 지금부터 따라해 보시죠.

 

 

 

 

 

구글 지메일 가입 바로가기 http://www.google.co.kr/

 

 

 

 

 

구글의 깔끔한 메인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페이지의 전체 스샷입니다. 이제 함 만들어 볼까요?

 

 

 

 

빨간 네모칸 안에는 모두 기입합니다. 반드시 실명을 쓸 필요는 없지만, 페이스북 등을 하고자 한다면 다른 사람이 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명칭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는 여덝자리 이상을 권하구요.

 

휴대전화는 아무번호나 입력해도 됩니다. 단, 나중에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문자전송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자신의 휴대전화를 구글에 알리고 싶지 않다면 아무숫자나 대충 넣어주세요.

 

 

 

 

맨 위의 빨간 네모칸은 기본 홈페이지로 설정하는 것이니, 취향에 따라 체크해 주시구요.

 

자동 가입을 위해 만들어 둔 문자는 대소문자와 띄어쓰기를 구별할 줄 아는 놈입니다. 그리고 잘 알아볼 수 없는 문자가 나오는 경우, 새로고침을 누르면 다른 문자열이 나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한다는 등의 체크와 함께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이제 내 지메일 계정이 생겼습니다.

 

이번에 이 포스팅을 위해 만든 지메일 계정은 <닭큐대장님> ㅋㅋㅋ

 

다음단계 한 번 더 눌러주시구요.

 

 

 

자신의 지메일 주소가 보입니다. 앞으로 여러 곳에 유용하게 될 이메일 계정이니, 종이메모장에 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를 따로 적어두시구요. 스마트 폰의 사용으로 지메일 계정은 반드시 필요하게 되었구요. 한 번 로그인하면 거의 다시 로그인 할 일이 없어 많은 사람들이 비밀번호를 잃어버리곤 합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다시 찾는 방법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구요. ^^

 

자. 마지막으로 시작하기 한 번 눌러주시구요.

 

 

 

 

이제 여러분의 지메일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닭큐대장님 보이시나요?

 

구글의 지메일 계정을 갖게 되었다면 이제 구글의 스마트한 세상을 경험할 모든 준비가 완료된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