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백서/직장인 일상

[직장인 백서] 직장의 여성 상사가 화났다면? 남성들은 모르는 여자의 비밀.

[직장인 백서] 직장의 여성 상사가 화났다면? 남성들은 모르는 여자의 비밀.

 

 

 

이건 절대 닭큐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닭큐의 친구의 친구의 친구의 육촌의 사돈의 팔촌의 친구의 친구의 친구의 이야기입니다.  

 

 

 

여러분은 직장 생활을 하며, 별것 아닌 일에 자신에게 화를 내고 있는 직장의 여성 상사를 대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이분이 갑자기 나한테 왜이러지?' 하는 경우를 느낄 때가 있을 겁니다. 아니, 분명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느라 꽤 오랜 시간을 투자하죠. 하지만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직장 여성 상사에게 따끔한 충고를 듣고 있다면 당신은 이미 얼마 전 아주 사소한 실수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보통의 남성은 그 사소한 실수를 눈치채지 못하지만 당신의 여성 상사는 이미 그것을 마음 깊이 그녀의 심장 좌측 하단 약 3cm 부근에 '두고보자'라고 각인 시켰을 겁니다.

 

 

그리고 남성 직장인은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만 생각하지, 그 전의 일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못합니다. 아무리 미안하다. 죄송하다를 던져대고, 최후에 이를 회복하고자, 예쁘시다. 존경한다는 따위의 최악의 멘트를 날리는 불상사까지 발생합니다.

 

 

남성 직장인 여러분. 어느날 사소한 실수로 직장의 여성 상사가 당신에게 화를 낸다면 이미 당신은 며칠 전 그녀에게 사소한 실수를 했음을 인지하고, 포기하십시오.

 

 

이럴 경우, 답이 없습니다. 그저 숨죽이고 기다리는 수밖에. ㅜㅠ